kt telecop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텔레캅소식

2021-07-14

KT텔레캅, 주연테크·세오와 ‘로봇 통합보안 솔루션’ 실증사업 선정

보안전문기업 KT텔레캅은 주연테크, 세오와 함께 보안로봇 사업 관련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1년도 ‘서비스 로봇 활용 실증사업’(과제명: 5G기반 IoT+로봇 통합보안 서비스를 지향하는 로봇통합보안솔루션 사업)에 선정되었다.


2021년도 '서비스 로봇 활용 실증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서비스로봇 분야(물류, 웨어러블, 의료 등)와 사회현안 대응을 위한 분야(언택트, 협동로봇 등)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 KT텔레캅과 주연테크, 세오는 보안 및 안전관리 능력이 부족한 공간에서 5G기반 로봇기술로 체계적인 무인보안이 가능한 ‘IoT+로봇+보안요원’ 통합보안 서비스를 적용하는 과제를 제안해 실증사업에 선정되었다.


본 사업을 통해 3사는 공동으로 협력하여 세오의 무인감시로봇에 KT텔레캅이 보유하고 있는 보안 솔루션을 적용, 주연테크 물류창고 등에 보안로봇을 제공하는 서비스 실증을 추진한다.


사업에 활용될 무인감시로봇 아르보(ARVO)는 센서융합 뎁스(Depth) 카메라 기술, 주행 중 영상 떨림 방지 기술, 이상소음 360° 카메라추적, 서치라이트, 비접촉식 무선충전기술, 자동도킹 보정제어 스마트 충전 시스템 기술 등을 적용하여 24시간 무인 보안감시가 가능하다.


또한 열화상 감지, 소화기 탑재 기능으로 침입·화재 등 긴급상황 발생 시 알림과 함께 현장영상이 관제센터로 전송되어 빠른 인지가 가능하며, 보안요원을 현장에 출동시켜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T텔레캅과 주연테크, 세오는 “본 사업에서 보안로봇의 효과를 입증하고 구축된 서비스를 상품화하여 국내 물류센터, 공장 등에 보급을 확산시키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3사는 서비스 로봇 활용 실증사업’을 수주하기에 앞서 지난 2월 24일 업무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로봇과 IoT, 보안요원을 융합한 국내 최초 '로봇 통합보안 솔루션 사업' 관련 컨소시엄을 구성한 바 있다.

케이티텔레캅㈜사업자등록번호 : 113-86-09204 대표이사 : 장지호 주소:서울시 구로구 가마산로 291(08298) 가입상담 : 100 기타문의 및 A/S : 1588-0112
Copyright 2019. kt telecop. All right reserved